캠페인
dinner-2814566_1280
[해피빈]아이들에게 보다 안전한 먹거리를 주세요!

관심이 없는 아이들.

저희는 올 한해 동안 아이들에게 안전한 먹거리 꾸러미를 전달하고 먹거리 교육을 지원했습니다.
또한 평소 아이들이 학교 주변에서 먹거리를 어느 정도 이용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실태조사도 진행하였습니다.
결과는 어떠했을까요?
배가 고파서, 맛있어 보여서 학교 주변에서 먹거리를 이용하는 아이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곳은 어디였을까요?
바로 어디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편의점이었습니다. 그 다음으로 패스트푸드점을 많이 간다고 답했습니다.
여기서 잠깐,
아이들은 자신이 이용하는 먹거리에 어떤 재료이 들어가는지 알고 있을까요? 이용하기 전에 확인을 할까요?
놀랍게도 조사를 진행한 대부분의 아이들은 확인을 하지 않는다고 답했습니다.
왜 확인하지 않을까요? ‘관심이 없어서’입니다.
보다 양질의 영양분이 필요한 시기인 아이들이지만, 다양한 첨가물로 범벅이 되어 있는 먹거리들.
그리고 관심이 없는 아이들 이대로 괜찮을까요?

보다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그래서 저희 단체는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총 4회의 먹거리 교육을 통해 어떤 첨가물들이 먹거리에 들어 있고,
이것이 인체에 어떤 영향을 끼치게 되는지를 알려 더 안전한 식품을 고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거나 더 적게 들어가 건강하게 생산되는 생협의 제품으로 안전한 먹거리 꾸러미를 구성하여 일주일에 두번씩 전달하려고 합니다.
이를 통해 아이들 스스로가 더 건강한 먹거리를 찾아 선택하여
섭취할 수 있도록 하고 식습관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려고 합니다.

권리를 잊은 아이들.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는 좀 더 양질의 영양분을 통해 더 건강한 삶을 누릴 권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을 둘러싼 환경은 이 권리에는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또한 아이들이 스스로도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의 도움을 통해 자신이 이용하는 먹거리에 대한 관심과 권리를 찾아갈 수 있게 해주세요.
함께 하기

Like this Article? Share it!

About The Author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