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에너지
KakaoTalk_20150821_163152597
미세먼지, 바르게 알고 제대로 줄이는 생활습관 확대 캠페인

.

미세먼지로부터 내 몸과 우리의 지구를 부탁해

.

​.

눈에 보이지 않는 침묵의 살인자라 불리는 미세먼지!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

황사는 중국의 사막이나 황토지대의 모래가 봄철 편서풍을 타고 우리나라로 날아오는 현상으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흙먼지입니다.

그러나 미세먼지는 발전소, 제조시설 등과 같은 연료 연소 사업장, 노후 자동차, 이외 장비 사용에 의한 매연, 생활폐기물과 농업잔재물 노천소각 등 무분별한 연소에 의해 발생하는 인체에 유해할 정도로 매우 작은 먼지 입자를 말합니다.

지름이 10마이크로미터 보다 작고, 2.4마이크로미터 보다 큰 입자를 미세먼지, 지름이 2.5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입자는 초미세먼지라고 하며 담배 연기나 연료의 연소 시에 생성됩니다. 주로 탄소, 유기탄화수소, 질산염, 황산염, 유해금속 성분 등으로 구성되며 크기가 매우 작아서 코와 기도를 거쳐 기도 깊숙한 폐포에 도달할 수 있으며, 크기가 작을수록 폐포를 직접 통화해서 혈액을 통해 우리 몸 전체를 순환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예방해야 합니다.

.

미세먼지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결막염, 각막염과 알레르기성 비염, 기관지염, 페질환, 천식이 유발될 수 있으며 만성 노출시에는 폐기능이 감소하고 만성 기관지염 증가로 인한 사망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어린이와 노인, 임산부, 호흡기 질환자와 심혈관질환자 등은 미세먼지 노출에 의한 영향이 더 크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

미세먼지 발생시 행동요령은?

미세먼지 예.경보시 행동 요령에 따라 장시간 실외활동 자제, 외출시 황사마스크, 보호안경, 모자 등 착용하고 충분한 수분 섭취와  과일. 채소 등을 충분히 씻어 먹는 등 노력하여 피해를 최소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도로변이 미세먼지 농도가 더 높기 때문에 도로변에서의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실외 활동 후에는 손, 얼굴을 깨끗이 씻어야 합니다.

.

녹색미래는 지난 5월 난향초를 시작으로 미세먼지에 대한 바른 정보전달과 미세먼지를 줄이는 생활습관 캠페인을 펼치고 있습니다.

8월에는 노원구에 위치한 학원가에서 학생들의 현재 대기오염에 관한 앙케이트 조사와 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는 황사마스크를 배포하였습니다.

.

KakaoTalk_20150821_163152597.

.

도로와 10m만 떨어져도 인체 영향을 미치는 미세먼지의 25%가 줄어듭니다.

등하교시 차도와 먼 거리 유지!

미세먼지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할 수 있는 작은 시작입니다.

미세먼지.

미세먼지 취약 계층인 어린이, 노인 등과 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바로 알고 줄이기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

미세먼지 정보확인

.

http://www.airkorea.or.kr/index

.
모바일 :  우리동네 대기질 앱에서 동네별 실시간 오염도 확인하기 

 

Like this Article? Share it!

About The Author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